네이버 구글 SEO 검색엔진 최적화 하기

조회수 45

SEO 검색엔진최적화가 무엇인가요?

나의 웹사이트나 판매하는 상품 혹은 블로그 컨텐츠가 구글,네이버와 같은 검색 엔진에서 검색했을때

상위에 노출되도록 만드는 작업을 검색엔진최적화라고 합니다.

예시로, ‘편안한 의자’를 검색했을 때 나의 쇼핑몰 또는 블로그 컨텐츠가

네이버 또는 구글사이트의 첫 번째 페이지에 노출된다면 SEO가 잘되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의 효과는?


1. 기존보다 더 많은 방문자가 사이트로 유입


검색엔진에서 검색 결과가 상위에 노출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내 사이트로 방문합니다. 블로그나 자사몰의 경우 신규방문자 수가 늘어나고 매출증가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 사이트의 신뢰도 상승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노출되는 사이트는 사람들이 더욱 신뢰하게 됩니다.

해당 사이트의 정보가 더욱 신뢰도있고 믿을만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해당 신뢰도는 더 많은 방문자를 만들어내게 됩니다.



3. 처음 세팅하는 SEO가 중요

SEO를 처음에 잘 세팅하면 시간이 오래 지나도 검색 결과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순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광고비 절감효과

별도의 유료 광고 없이도 상위권 노출로 광고비를 절약할수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으로도 매우 효과적으로 광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