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검색엔진최적화가 무엇인가요?
나의 웹사이트나 판매하는 상품 혹은 블로그 컨텐츠가 구글,네이버와 같은 검색 엔진에서 검색했을때
상위에 노출되도록 만드는 작업을 검색엔진최적화라고 합니다.
예시로, ‘편안한 의자’를 검색했을 때 나의 쇼핑몰 또는 블로그 컨텐츠가
네이버 또는 구글사이트의 첫 번째 페이지에 노출된다면 SEO가 잘되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의 효과는?
1. 기존보다 더 많은 방문자가 사이트로 유입
검색엔진에서 검색 결과가 상위에 노출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내 사이트로 방문합니다. 블로그나 자사몰의 경우 신규방문자 수가 늘어나고 매출증가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 사이트의 신뢰도 상승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노출되는 사이트는 사람들이 더욱 신뢰하게 됩니다.
해당 사이트의 정보가 더욱 신뢰도있고 믿을만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해당 신뢰도는 더 많은 방문자를 만들어내게 됩니다.
3. 처음 세팅하는 SEO가 중요
SEO를 처음에 잘 세팅하면 시간이 오래 지나도 검색 결과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순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광고비 절감효과
별도의 유료 광고 없이도 상위권 노출로 광고비를 절약할수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으로도 매우 효과적으로 광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SEO 검색엔진최적화가 무엇인가요?
나의 웹사이트나 판매하는 상품 혹은 블로그 컨텐츠가 구글,네이버와 같은 검색 엔진에서 검색했을때
상위에 노출되도록 만드는 작업을 검색엔진최적화라고 합니다.
예시로, ‘편안한 의자’를 검색했을 때 나의 쇼핑몰 또는 블로그 컨텐츠가
네이버 또는 구글사이트의 첫 번째 페이지에 노출된다면 SEO가 잘되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의 효과는?
1. 기존보다 더 많은 방문자가 사이트로 유입
검색엔진에서 검색 결과가 상위에 노출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내 사이트로 방문합니다. 블로그나 자사몰의 경우 신규방문자 수가 늘어나고 매출증가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 사이트의 신뢰도 상승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노출되는 사이트는 사람들이 더욱 신뢰하게 됩니다.
해당 사이트의 정보가 더욱 신뢰도있고 믿을만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해당 신뢰도는 더 많은 방문자를 만들어내게 됩니다.
3. 처음 세팅하는 SEO가 중요
SEO를 처음에 잘 세팅하면 시간이 오래 지나도 검색 결과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순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광고비 절감효과
별도의 유료 광고 없이도 상위권 노출로 광고비를 절약할수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으로도 매우 효과적으로 광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